뮤추얼펀드 뜻 경제용어 아직도 몰라? 5편

뮤추얼펀드 뜻은 쉽게 말해서 펀드회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자자들이 돈을 맡기면 이 돈을 주식과 채권 등에 투자해서 수익을 돌려주는 방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미국에선 이미 대중화가 되어있고 규모도 엄청납니다. 그래서 이번엔 해외주식투자시 알아두면 좋은 뮤추얼펀드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뮤추얼펀드-뜻

해외주식 직접투자 vs 뮤추얼펀드👉

직접투자란 말 그대로 내가 원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서 보유하는것이고, 뮤추얼펀드는 여러명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집받아 운용하는 간접투자방식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

뮤추얼펀드

먼저 장점으로는 소액으로도 다양한 종목에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개인이 혼자 모든걸 다 분석하기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기는거죠. 그리고 수수료 측면에서도 유리합니다. 국내 증권사 거래수수료는 0.25%~0.5% 수준이지만 대부분의 펀드는 1% 내외이기 때문에 장기투자일수록 이득인 셈이죠. 단점으로는 원금보장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리스크관리 시스템이 잘되어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듯합니다.

미국시장에만 집중해도 될까요?

아무래도 한국사람이다보니 자국기업에 대한 애정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저 역시 마찬가지구요. 그렇기 때문에 처음 입문하시는 분이라면 미국 시장만을 대상으로 하는 ETF나 인덱스펀드 위주로 접근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주당순이익 뜻 경제용어 아직도 몰라? 4편 💕

경제동향지수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3편✅

낙수효과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2편 👉

가산금리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1편✅

또한 세금측면에서도 유리한데요, 매매차익 250만원까지는 비과세이며 초과분에 대해서 22% 양도소득세(주민세포함) 부과됩니다. 다만 배당금 수령시 15.4% 원천징수 되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볼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국ETF

ETF랑 인덱스펀드 차이가 뭔가요?

ETF는 특정 지수 또는 자산가격 움직임과 수익률이 연동되도록 설계된 상품입니다. 예를 들어 KOSPI200지수를 추종하는 KODEX200이라는 ETF가 있다면 코스피 200지수가 상승하면 해당 ETF의 가격도 오르고 하락하면 떨어지게 되겠죠.

반면 인덱스펀드는 주가지수보다는 개별종목처럼 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둘다 패시브전략이라 큰 차이는 없지만 차이점을 알고계시면 좋을듯 합니다.

파킹통장 추천!💕

주당순이익 뜻 경제용어 아직도 몰라? 4편 💕

경제동향지수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3편✅

낙수효과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2편

가산금리란? 경제 용어 아직도 몰라? 1편✅


마무리

오늘은 해외주식투자시 알아두면 좋은 뮤추얼펀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막 해외주식투자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