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한 개의 가치는 3000만원 이상? 치과의사 말에 휘둘리지 않는 방법 임플란트 가격 비용

여러분의 입속에 있는 치아 한 개의 가치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미국의 한 연구기관의 발표에 따르면 깨끗하고 건강한 자연치아 한 개의 경제적 가치는 3만 달러, 즉 3000만 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조상들의 옛말에도 ‘건강한 치아는 5가지 복 중 하나’라는 말이 있어요. 그만큼 치아는 몸건강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러나 치아 한 개의 가치를 알고있는 분들도 의외로 자신의 치아의 소중함에는 많이 둔감합니다.

치아-한-개의-가치-치과의사한테-휘둘리지-않는-방법

딱딱한 종이를 뜯거나 맥주병 뚜껑을 딸 때 매번 치아를 이용하시거나 올바르지 않는 양치질로 본인의 치아와 잇몸을 상하게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임플란트가격
알고가면 좋은 임플란트 관련 글!

자연치아는 돈이 있어도 살 수 없다고 합니다. 명품만큼 중요한 우리 치아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그저 돈이 아까워서 치과가 싫어서 두려워서 기피합니다.

그러다 나이를 먹고 망가진 치아를 보여주며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문제는 임플란트 하나를 심는데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겁니다.


2023 수면 임플란트 가격 확인하는 방법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치아 한 개의 가치)✅


만약 저라면 제 소중한 치아를 지키는 데 쓰는 돈은 아깝지 않을 것 같아요. 정기적으로 치과 스케일링과 검진을 받는게 나이가 들어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최고로 가성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치아 한 개의 가치를 뒤늦게 깨달았을 때..

어르신들은 대부분 치아나 건강을 잃었을 때에야 비로소 그 가치를 깨닫습니다. 하지만 중요성을 알아차렸을 때는 이미 늦습니다. 한번 내 곁을 떠나간 치아는 결코 돌아오지 않으니까요.. 아무리 치과의학이 발전을 해도 틀니, 임플란트는 절대로 자연치아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자연치아보다 더 세심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남아 있는 치아에 해를 끼치고 계속 치아를 뽑아야 하는 상황을 마주합니다.

요즘 치과의사 중에는 치아에 조금만 문제가 있어도 쉽게 뽑아버리고 값비싼 외산 임플란트를 권유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가 보급됨에 따라, 충치가 심하지 않은 환자에게도 예방 차원의 발치를 권하는 질나쁜 치과의사도 있습니다.


대충 알아보면 큰 코 다치는 임플란트!

-임플란트 길라잡이 총정리 가이드북

임플란트 가격 비용 본인부담금 확인!

-임플란트 부작용 주요 증상 확인!


만약 치과의사가 단호하게 발치 권할 때 이를 거절할 수 있는 환자가 얼마나 있을까요? 하지만 상태가 아주 심각하지 않다면 대부분의 치아는 뽑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치과의사들은 이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 환자에게 알려주지 않는 것 뿐입니다.

내 동네 임플란트 가격 검색해 확인하는 곳

만약 당신에게 치과의사가 발치를 권한다면 곧장 진행하지 마시고, 주변의 후기가 좋은 치과에 가서 의견을 더 들어보시는 걸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치료가 조금 늦어진다고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단번에 소중한 본인의 자연치아와 이별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치과의사 말에 휘둘리지 않고 피하는 방법

의사의 말이라면 다 믿고 따르는 어르신들이 참 많죠? 그런데 특히 치과라는 곳은 이미 많은 곳에서 포화되어 있기때문에 서로 경쟁이 심하고 치료를 유도하는 곳들이 참 많습니다. 이에 빠지지 않도록 당사자가 조심하거나 보호자, 자녀분들이 같이 상담을 받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진단 결과나 치료 방법에 대해 너무 짧게 설명을 끝내는 치과의사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환자에게 판단할 시간을 주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치료방법으로 유도하려는 상술일지도 모릅니다.

중간중간 전문용어를 섞은 짧은 설명만으로도 바로 자신의 치아 상태를 이해하고, 치료 과정을 충분히 납득할 만큼의 치과 지식을 가진 환자는 많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의사가 권하는 대로 엉겁결에 치료를 시작하고 있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치아가 어떤상태인지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면서 그저 “선생님,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해 과잉진료를 받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치과의사의 말에 휘둘려 치아를 뽑게 되지 않으려면 환자도 최소한의 치과 지식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치과의사의 설명에 의문이 발생했을 때는 주저하지 말고 질문하고, 자신이 어떤 치료를 희망하는지도 명확하게 전달해야 합니다.

치아 한 개의 가치를 알았다면 앞으로는 치과 지식을 공부 조금씩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의향을 똑똑히 밝힐 줄 알고, 치과 지식이 조금이라도 있다 싶은 환자에게는 치과의사도 어줍지 않은 행동(과잉 진료)은 못할 것입니다.

환자 중심의 치료를 하는 치과에서는 ‘이가 썩었다’, ‘이대로 두면 잇몸뼈까지 녹는다’라는 식의 위협적인 표현은 잘 쓰지 않습니다. 어떤 연령대의 환자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말로 진단 결과를 설명하고 다양한 치료 방법을 알려준 다음 가각의 장단점을 설명할거에요. 따라서 환자를 겁먹게하는 협박성 발언을 하며 충분히 설명하지 않은 채 당장 발치하거나 깍아내는 치료를 권하는 치과는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68 thoughts on “치아 한 개의 가치는 3000만원 이상? 치과의사 말에 휘둘리지 않는 방법 임플란트 가격 비용”

Comments are closed.

error: Content is protected !!